1포스팅 1닭입니다. 오 구미가 땡겨서 스팀잇에 맞게 뻘글이라도 쓰고 치킨 먹고 싶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 성의 없이 쓰면, 보팅 주는 사람도 힘 빠지겠죠.그럼 마음가는대로 쓰겠습니다. 요즘 어뷰징 때문에 고래들끼리 신경전이 장난 아닙니다. 저같은 플랑크톤은 그냥 눈팅만 하고 혼자 생각을 정리해야겠습니다.
어뷰징 애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해외에서는 어뷰징이 장난 아니더군요. 제가 말씀 드리는 어뷰징은 고래들이 아닌 플랑크톤들의 스팸성 글 발행입니다. 말 그대로 스팸성 글을 발행하여 수익을 내는 계정들이죠.
하지만, 스패미에이터외 몇개의 봇이 돌면서 어뷰징 유저에게 다운보팅을 주는데, 한번 걸리면 거의 아이디 복구 불가 수준까지 가고 있더군요. 그런데, 그 로봇도 어차피 로직에 따라 움직이니 분명 헛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제 개발에 입문한 한명으로 로봇이나 시스템을 만들다 보니, 항상 예상외 변수가 생겨서 그런 예외 사항까지 다 체크하다보면 정말 시간도 길어지고 빠지는 부분도 많습니다.
제 생각에는 스팸 잡는 로봇들도 개발할때 빠졌던 로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몇개의 계정을 찾아서 분석해보니 교묘하게 안걸리게 빠져나가서 열심히 스달을 모으는 계정들이 보입니다. 또 어떤 계정은 걸려서 7일동안 받을 보상금을 하나도 받지 못하고, 댓글과 포스팅할때 바로바로 다운보트가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봇들도 조금씩 진화하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저도 스파가 있다면, 그런 계정들 잡아서 다운보트 주고 리포트 작성해서 보팅받고 이런걸 하고 싶기도 하지만, 그냥 지켜보는걸로 만족할려고 합니다. 이상 뻘글을 마치고, 치킨을 먹고 싶습니다. ^^
10년전에 처음 집을 지어서 살았던 집입니다. 지금은 다른 사람의 소유가 됐지만, 추억을 떠올리며 사진 한장 투척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태그는 오직 onepostonechicken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