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출장갈 일이 있어 선불유심을 알아보던 중
우연하게 Nexus5X에서 구글의 MVNO 서비스인 프로젝트 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찾게 되어
일단은 project fi 페이지에 접속해서 유심(공짜!)을 신청하고, 몰테일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배송비 1만1천원 정도) 지난 주말 수령했습니다.
여러 IT 커뮤니티에서 프로젝트 파이 관련 정보들을 검색해본 결과
미국 본토에서만 개통이 된다고 했었는데,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넣고 와이파이 켜고 VPN켜고 가입했던 fi 계정을 통해 로그온 한 후
약 1시간의 재부팅 → 모바일네트워크 재설정 의 프로세스를 반복하자 파이 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Nexus 5X는 한국에서 구입한 버젼이어서
자동 네트워크 탐색 기능은 동작하지 않는듯 하고, 국내 통신사 망 중 접속되는 망에 접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LTE망으로 접속되고 지하철에서도 잘 되네요 하하;
Nexus 5X 버리고 다른 기계로 갈아타려다가 졸지에 다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망가진 3.5mm단자를 수리할까 고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통을 25일에 했는데, 27일에 첫 빌링이 발행 된 내용($23 나왔네요...3일 썼는데!!!)을 fi 앱에서 확인할 수 있었고, 기존에 Nexus 5X에 설치되어 있었던 어플리케이션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텔레그램의 경우는 인증단계에서 인증이 되지 않아 설치하다 포기했고요....
국내 은행앱이나 증권사 MTS도 잘 구동되었습니다.
단, 문자메시지를 통한 개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특히 ISP...)는 은행/증권사 지점을 방문하여 새로운 usim에 등록된 연락처로 정보를 갱신해야 사용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
앞으로 한국에서 프로젝트 파이를 사용하며 겪게되는 다양한 일을 업데이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