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킴입니다!
요즘 제가 탄수화물을 좀 줄이려고 하고있는데요. 계속 자제해야한다고 생각을 해서 그런가 어느때 보다도 따뜻한 국수가 넘 땡기는 중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예전에 방문했었던 쌀국수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면서 저도 추억을 되새겨야겠어요...
가게이름은 분짜라붐 입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270 1층
체인점이라 아시는 분도 많으실거에요. 요즘 기존 포베이, 포메인과 같은 쌀국수 집이 아닌 생면을 사용해서 차별화를 둔 쌀국수 집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에머이가 대표적인데요. 첨에 에머이를 가보고 뭔가 베트남에서 오래 사신분이 그 맛을 가지고 한국에 작은 가게를 여신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봉추찜닭에서 만든 가게더라구요. 뭔가 약간의 실망감이 들었지만 그래도 맛이 있으면 된거죠ㅎㅎ
오늘 소개드릴 분짜라붐 역시 스쿨푸드에서 에머이와 비슷한 컨셉으로 만든 가게에요. 대신 국물쌀국수가 아닌 면을 고기에 싸서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먹는 요리인 분짜를 전면에 내세웠어요.
이날은 처음 방문이라 쌀국수, 분짜, 볶음밥을 주문했답니다.
면이 칼국수처럼 두꺼웠어요. 그래서 에머이처럼 생면의 느낌을 강하게 느낄 수 는 없었지만 씹는 맛이 있어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저는 에머이 쌀국수가 국물은 맘에 드는데 면이 너무 후루륵 넘어가는 느낌이라 별로였거든요. 분짜는 에머이와 비슷한 맛이었어요. 그런데 양은 훨씬 적은 느낌? 볶음밥은 큰 특색 없는 평범하게 맛있는 맛이었답니다.
저는 면이 맘에 들어서 분짜라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그런데 이점이 또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디킴이었습니다! 담주에도 또 맛있는 음식소개로 돌아올께요!
맛집정보
분짜라붐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