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여행을 가면 꼭 한번은 들러 쌀국수를 먹는 집이 있습니다. '포호아 파스퇴르'라는 쌀국수 집인데, 인터넷을 찾아보면 호치민 3대 쌀국수 맛집이라고 검색이 되더라구요. '포호아 파스퇴르'는 몇년전 호치민 여행을 처음 가기전에 지인에게 추천받았던 집인데, 많은 분들이 이 집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셨던 만큼 첫 호치민 여행때 처음으로 식사를 했던 식당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 후로도 호치민에 갈 일이 있으면 꼭 이 집에 들러 쌀국수 한 그릇을 먹곤 합니다.
위치는 주소는 260C Pasteur, Phường 8, Quận 3, Hồ Chí Minh 인데, 구글 지도에서 한글로 '포호아 파스퇴르'를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한국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집이라 식당에 들어서면 식사를 하고 있는 한국인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쌀국수에도 어떤 토핑(?)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주문이 가능한데, 저희는 12번 Combination All Kinds of Beef를 주문했습니다. 가격대는 한 그릇에 3천원대 부터 4천5백원 정도하는데, 다른 곳에 비하면 약간 가격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튀긴 빵 Banh Quay 와 돼지고기를 소시지 처럼 싸놓은 Cha cay가 식탁위에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바나나 또는 물티슈도 세팅이 되어 있는데, 이 것들은 모두 유료입니다. 처음 호치민 갔을 때 물티슈를 사용했는데 돈내라고 해서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Banh Quay는 부드러우면서 고소하고, Cha cay는 쫀득한 소시지 같은데 고기향이 강하지 않습니다.
향채도 듬뿍있습니다. 향채는 무료고 계속 리필도 됩니다.
저희는 향채를 좋아하는 관계로, 향채를 듬뿍듬뿍 넣어서 먹습니다.
쌀국수 한 젓가락 하실래요? ^^
이상 베트남 호치민 쌀국수 맛집, '포호아 파스퇴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맛집정보
포호아 파스퇴르
260C Pasteur, Phường 8, Quận 3, Hồ Chí Minh, 베트남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