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indygu2015님 7일 @girina79님의 생일에 이어 8일은 접니다 ㅋㅋ 통계청에 따르면 7월 출생자들이 가장 선한 성격을 가지고 태어난다는거 아시죠? (maybe..)
원래 앤트맨 보러가기로 했다가 뜻밖의 납치를 당하여 생일상 거하게 받았습니다. 여친님이 너무 개연성없이 대놓고 납치해서 도대체 뭐지 싶었다가 기뻤습니다. 소소한 생파를 즐기고 난뒤,, 앤트맨을 예매하고- 원래 우렁쌈밥을 먹으러 가려 했으나!! 뚜둥~~ 안타깝게도 일요휴무인지라.. 어딜갈까 팔달문 일대를 돌아보다가 유동골뱅이가 눈에 띄었습니다!
매번 지나칠때마다 손님이 많은곳이었죠. 볼때마다 골뱅이탕이 없어 아쉽다는 생각은 했는데 마침 날씨도 덥고 하니 무침을 먹으러 드갔습니다.
골뱅이파무침과 골뱅이오이무침이 메인메뉴고 17,000원입니다. 홍합탕은 6000원이었어요. 저는 친오이파답게 오이무침으로 시켜먹었습니다. 일단 굉장히 메뉴가 빨리 나와서 좋았어요. 뭐 골뱅이야 세팅해놓기가 쉽긴하지만ㅋㅋ
비쥬얼 아주 좋습니다. 골뱅이와 함께 마늘쫑, 당근, 양파, 오이, 명태포가 같이 들어가구요. 썰린 계란도 나옵니다. 처음 먹어본 순간 .. 오오! 뇌에 새콤상큼함이 한바퀴 돌면서 번쩍! 하는 맛입니다. 명태포가 왜들어갔나 했더니 특유의 고소함이 골뱅이와 야채들에 베어버리는것! 소주 한잔 때리고 싶었으나, 영화를 봐야했기에 맥주로 대체합니다. 새콤함에 정신없이 먹다보니 어느순간 입에 불이 나더군요. 퐈이아ㅏㅏ!!
그래서 소면을 시켰습니다. 소면추가는 1,000원인데 대략 2인분 넘게 나오니까 혜자스럽습니다. 매운걸 잘못먹어서.. 막판에는 맥주와 물로 배를 채워야 했지만 아 이 새콤함이 언젠가는 다시 떠오를것 같습니다. 괜히 지나갈때마다 사람들이 많은게 아니었다는것!! 요즘 수원 팔달문 주변이 많이 리빌딩되고 있습니다. 데이트하는겸 들려볼만한 맛집입니다!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47
맛집정보
유동골뱅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