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번주 정산/분배 결과입니다.
Winners 풀의 현재 점유율이 20.8% 정도 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약 2,937 SCT 채굴은 확률적 기대값을 약 5%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물론 기간 중 점유율이 변하는 등의 이슈로 아주 정확한 수치는 아니며, 대략적인 추정값에 불과합니다)
SCTM을 KRWP로 전환하는 눈치게임이 시작되면서, 언스테이킹해서 눈치게임 참여를 위해 실탄을 들고 계실 분들이 얼마나 될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 Winners 풀에서는 두 분이었습니다: 1,500 언스테이킹 한 분, 100 언스테이킹 한 분.
현재 SCTM 소각량은 10만개를 넘어가고 있으며, 매일 소각 호가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6스팀으로 시작한 호가는 소각하려는 M이 별로 없어서 이제 8.785스팀까지 올라갔는데요.
최근 M 소각에 참여한 내역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물량은 omit 계정 (founder 중 하나인 kopasi님의 계정으로 알려져 있지요) 에서 나왔습니다. 그 외에는 풀 참여자이시기도 한 kwonjs77님이 7.986스팀 가격에 500개를 KRWP로 전환하신 것 외에는 거의 참여가 없습니다.
지금 스테이킹하지 않고 유동자산 상태로 존재하는 M 수량은 3만개가 채 되지 않으며, omit 계정이 9천개, 그 외에는 jacobyu, kwonjs77, kcc, eagleowl, y-o-u-t-h-m-e 계정 등이 약 1천개를 들고 있습니다.
언제 누가 팔지는 정말 알 수 없으나, omit 계정이 가격 조절을 위해 소각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10스팀은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